Stata는 64비트의 모든 OS 플랫폼을 지원합니다.

 

IC, SE 및 MP 모두 데이터 관리 및 통계분석에 필요한 기능은 모두 동일합니다.
그러나 분석할 소스 데이터의 사이즈 및 분석기법에 따라 Stata 프로그램의 성능이 달라집니다.
자세한 프로그램 타입별 차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Stata/MP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2코어나 4코어 프로세서를 가진 컴퓨터를 사용하거나 멀티 프로세서를 가진 서버 컴퓨터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.

컴퓨터가 여러 개의 프로세서로 되어 있던지 한 개의 프로세서에 멀티코어로 이루어져 있던지는 차이가 없습니다. MP뒤에 붙는 숫자가 높을수록 더 많은 프로세서와 더 많은 코어가 필요하며 이것은 Stata/MP 프로그램의 성능을 더 빠르게 만듭니다.

Stata/MP는 2부터 64까지 다양하게 제품군이 있습니다. (Stata/MP2, Stata/MP4, Stata/MP6, ..., Stata/MP64)

 

머신러닝 및 AI와 같이 탐색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거나 빅데이터와 같이 자체적으로 사이즈가 큰 데이터는 확실한 차이를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.

다년간의 패널데이터 분석 및 멀티레벨(위계선형)과 같은 데이터 역시  각 차수간, 각 그룹간 상관에 대한 정의 및 가중치 부여에 있어 이러한 부분은 더욱 눈에 띄게 향상된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.


Stata/MP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 *Stata/MP 성능평가 보고서 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